100%

📤

📥

경상남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 추구하는 모든 가치의 시작과 중심
바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home arrow정보마당 arrow언론보도

정보마당

언론보도

[아주경제]문형표 장관, 합천 원폭피해자복지회관 현장 방문
  • 관리자
  • 2014.12.05 15:56:01
  • 505

    [아주경제]문형표 장관, 합천 원폭피해자복지회관 현장 방문 #1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문형표 보건복지부장관이 27일 경남 합천군에 위치한 합천원폭피해자복지회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긴 세월동안 피폭 후유증으로 인한 인고의 삶을 살아온 피해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합천 원폭피해자복지회관에는 100여명의 원폭피해자들이 생활하고 있다.  
    문 장관은 먼저 원폭희생자 위령각에 헌화하면서 희생자들의 영혼을 위로하고,
    현재 복지회관에서 생활하고 있는 입소어르신들과의 만남을 통해 어려움을 경청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문 장관은 “직접 입소 어르신들의 모습을 봬니 고통과 통한의 긴 세월을 살아오신 상황을 생각할 때 매우 가슴이 아프다”며 “입소 어르신들의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필요한 것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말씀해주시면, 개선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폭피해자의 주거안정과 노후생활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는 복지회관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문 장관은 "부족한 예산지원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입소어르신들의 생활에 부족함이 없도록 본연의 역할을 잘 수행해나가고 있다"며 복지회관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시설의 노후화, 부족한 운영비 등 어려움에 대해 점진적으로 예산 증액 등 원폭피해자 지원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히고, 입소어르신들이 여생을 잘 보낼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view/20141027160402177)

    blank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