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

📥

경상남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 추구하는 모든 가치의 시작과 중심
바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home arrow경상남도지원단 arrow인사말

경상남도지원단

인사말

경상남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저출산ㆍ고령화, 노후불안, 근로빈곤, 일ㆍ가족 양립문제 등 신사회적 위험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문제와 제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따른 고용 및 사회관계 구조의 변화는 새로운 사회적 대응을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회서비스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는 유력한 사회제도의 하나로 자리매김이 되고 있습니다.

  사회서비스는 국민의 인간다운 생활의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꾀하는 제도이자 서비스로서, 기존의 공급자 중심의 지원방식을 벗어나 수요자 중심의 지원방식을 택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획일적이거나 정형화된 서비스보다는 지역사회의 특수성과 수요자의 개별적 욕구를 충실히 반영하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 요청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요청에 따라 추진된 사업이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며, 여기에는 ‘가사ㆍ간병 방문지원사업’,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경상남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 및 도내 18개 시ㆍ군이 협력하여 이와 같은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치된 기관입니다. 지역여건에 맞는 서비스의 기획ㆍ발굴, 교육훈련과 품질관리를 통한 서비스의 질 향상, 서비스 지원을 위한 민관 네트워크 강화, 사회적 관심의 제고 등을 통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지역사회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힘을 다하겠습니다.

경상남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장

blank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