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 또는 형태와 상관없이 이용자에게 제시하여 일정한 사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그 사회서비스의 수량 또는 그에 상응하는 금액이 기재된 증표
사회서비스 이용권을 전자적 방법으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실물카드 등에 기록한 이용권
신용, 체크 등 금융 기능이 있으며, 국가가 제공하는 다양한 바우처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통합 이용이 가능한 카드
업무절차 | 처리내용 | 업무주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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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신청서 작성ㆍ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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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
02신청서 입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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읍ㆍ면ㆍ동 |
03카드 발급 정보 전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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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ㆍ군ㆍ구 |
04카드 제작ㆍ배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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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사회보장 정보원 (우체국) |
05카드 수령 및 결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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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대상자 |
카드사 | BC카드 | 롯데카드 | 삼성카드 | KB국민카드 | 신한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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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처 | IBK기업은행, NH농협,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제주은행, 우체국, 하나은행 |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 백화점(신세계, 세이) 고객서비스센터 및 지역단 가입센터 |
KB국민카드 영업점 및 KB국민은행, 전북은행 | 신한카드 영업점 및 신한은행 |
문의처 | 1899-4651 www.bccard.com |
1899-4282 www.lottecard.co.kr |
1566-3336 www.samsungcard.com |
1599-7900 www.kbcard.com/ |
1544-8868 www.shinhancard.com/ |